loading

달토깽이 문화살롱♥

반응형



리타클래스

한국채색기법(민화) 배우게 되다.  

 

글 · 달토깽이


필자미상 |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 6폭 병풍 19세기, 비단에 채색, 151.4 × 94cm, 국립고궁박물관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문화살롱의 달토깽이 입니다. 항상 그림생활을 꿈꾸며 살고 있습니다. 잘 그리든 못그리든 그림 그리는 자체 행위를 하고 살고 싶다는 생각을 쭉 해왔습니다. 그래서 평생교육으로 봉평동 도서관에서 진행했던 오일파스텔 입문 심화 강의를 들었지요. 다음주 목요일이면 끝이 나요. 주1회 입문 심화해서 8회정도 배웠습니다.

 

매일매일 그림을 그리기는 어려워도 주1회 그림그리는 시간을 갖는다는게 좋더라고요. 그림 종류 가리지 않고 배우고 싶어요. 그러던중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재능기부로 강의가 있더라고요. 

잠시 고민을 하다가 흔치 않는 기회라고 생각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수강기간이 4월부터 6월까지 꽤 긴 시간동안 들을수 있더라고요.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별도였어요. 아무래도 종이며, 물감. 붓 등을 구매해야하기 때문에..재료비 얼마정도 드는지 문의해볼까 하다가 재료비를 떠나서 수강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투자(?) 해볼만하다고 생각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버튼 누르고 보니까 바로 마감 버튼이 보이더라고요. 보니까.. 선착순 10명인데 아마 제가 10번째였나봅니다.

 

 

재료는 22개정도 총 비용은 13만 7천원정도 하더라고요. ㅎㅎ

처음배워보는 한국채색 민화 우선 처음에는 기본부터 배우겠지만 벌써 기대되네요. ㅎㅎㅎ

개인 지참 준비물은 투명 물통(컵) 3개(아이스커피용 테이크아웃 잔도 가능), 마른수건 및 물티슈 등 만 준비해오시면 된다고 하셔서오일파스텔 그릴 켄트지 180g 짜리랑 멀티물통( 물통 4개로 나뉘어있음)을 구매했어요. 

나중에 다 강의를 다 듣게 되면 민화 한작품정도는 그릴수 있겠지요. 다른 건 모르겠지만 성실하게 수업에 잘 참여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그림은 힐링되는 취미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기대됩니다 : ) 

 

 

 

이번주 목요일 28일날 첫수업이네요. 

첫수업듣고 한국채색기법 재료들이랑

한번 보여드릴께요!

 

③ 한국채색기법(물감짜기 ˙채색 ˙바림 하기)

③한국채색기법 (물감짜기 ˙채색 ˙바림 하기) 글사진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우선 저번시간에 초배지를 붙여 놓은 판에 밑그림이랑 바탕 칠한 그림을 물풀을 발라서 부착을 해

book-dalrabbit.tistory.com

 

② 한국채색기법 강좌 첫날, 배접, 본뜨기 그리고 바탕색 칠하기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오늘은 한국채색기법 배우는 첫날이예요! 저는 오늘 개인적으로 많이 바쁜날이었어요. 오늘 오전에는 오일파스텔 수업 갔다오고, 또 면접이 있어서 면접보고오고

book-dalrabbit.tistory.com

 


Copyrightⓒ2022.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